미래인문학융합학부 Humanities_Fusion

전공안내

인문소프트웨어융합전공
(Humanities-Software Convergence)

이수체계

교육과정 다중전공 부전공 마이크로전공
13-15교육과정 36학점 (전공핵심18학점) 24학점 (전공핵심12) 12학점
16-19교육과정 36학점 (전공핵심21,전공심화6) 21학점 (전공핵심12) 12학점
마이크로전공제도란? 마이크로전공제도는 최소 4과목 (12학점)이수 시, 마이크로전공을 주전공과 함께 표기한 성적증명서를 수여하는 제도입니다.
입문과정 최소 2과목 이수
(신청기간 : 매학기 수강 최종 정정기간 후 1주일 간)

교육목표

프로그래밍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비 공대생이 프로그램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호기심을 갖고, 큰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프로그램 문법을 익히는 과정은 짧게 최소한의 문법만을 학습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최소한의 문법적 지식으로 학습자의 머릿속에 있는 논리의 흐름을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그 결과를 확인하는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입니다. 아주 간단한 문제라도 혼자 힘으로 코딩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무엇 가를 만들어 냈을 때 인간이 느낄 수 있는 희열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교육목표입니다.
프로그래밍 전문가가 되겠다는 너무 큰 무게감을 갖고 시작하지 마십시오. 그냥 앞으로 다가오는 세계를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읽고 쓰기를 배우겠다는 작은 걸음으로 시작하기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딛은 코딩의 세계가 본인과 잘 맞는 다면 그때 더 넓고 깊은 프로그래밍의 세계로 뛰어들면 됩니다.
작은 한 걸음부터 시작합시다.

교육과정 및 내용

인문소프트웨어융합전공 개설과목
데이터과학 트렌드 IT 기초: 컴퓨터구조,컴퓨터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HTML(프로그래밍 학습에 필요한 IT 기초 이론)
인문대생을 위한 트렌드 프로그래밍 python 프로그래밍 수업으로 최소한의 문법을 이용하여 실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과정
인문대생을 위한 창의적 프로그래밍 C프로그래밍 기초와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기초
데이터 시각화 Python프로그램을 이용한 웹스크래핑, 데이터 분석(페이스북, 트위터)과 데이터 시각화(pandas, pyplotlib, 워드클라우드)
인문대생을 위한 객체지향프로그래밍 C++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배우는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기초
인문대생을 위한 앱프로그래밍 안드로이드 앱프로그래밍 기초
게임프로그래밍을 위한 캡스톤 디자인 파이썬 프로그램을 이용한 게임프로그래밍
인문학기반 디지털 콘텐츠 구축을 위한 캡스톤디자인 인문소프트웨어 융합과정에서 배운 프로그래밍 과정과 학부 전공 컨텐츠 과정 융합
타학과코드쉐어 삼성전자SCSC트랙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및 응용
컴퓨터구조
컴퓨터네트워크
운영체제
자료구조론
알고리즘 및 해결기법
타학과코드쉐어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매체계획론
영상언어의 이해
PC버전 보기
 
사이트맵 닫기